각자 인생을 살아가는 

이유가 있겠지



축구를 하는 아이들 대부분은

나중에 축구선수가 되어 부모님

호강시켜드리고 싶다고 한다.


부모님들은 그런 아이가 대견

스럽고 자랑스럽다. 그런데 

그 아이가 축구선수가 될 확률은

0.3% 정도 밖에 되질 않는단다.



그럼 열심히 운동하는 자식을 

키워낸 부모님들은 나중에 호강은

커녕 계속 그 아이를 돌보는 처지에

처해질지도 모른다. 


난 그래도 뚜렷한 목표가 있는 

인생이 멋져 보인다. 

그리고 그 목표를 향해 정말 

열심히 달려가는 아이가 부럽다.

그 아이의 미래가 어떨지는 

아무도 모른다.

그래서 최선을 다하는 것일 수도.


난 그런 아이가 어른인 나보다 

훨씬 더 나아보인다...

적어도 인생을 살아가는데 

있어선.



각자 인생을 잘 살아가고 있는가

수많은 책을 읽고 위로를 받고 친구들과

술한잔 하면서 위안을 삼고 티비드라마를

보며 주인공에 흠뻑 빠져 타인의 삶에 빙의

해 보지만 그 드라마가 종영이 되고 나면

나의 현실은 초라하기 그지없다.


그 어떤 위로도 나에겐 위로가 되지 않는다.

내가 원하는 삶을 살지 않을 땐.



모두가 나의 편이고 내가 원하는 대로 모든일이

굴러만 가준다면 얼마나 좋을까??

난 그냥 삶의 목표도 목적도 없이 나의 인생 

한가운데 표류하고 있는 기분이 든다.


차라리 운동이나 할껄

차라리 기술이나 배울껄

차라리 문과가 아니라 이과를 갈껄

차라리 전문가 과정을 밟을 껄


껄껄거리며 웃을 날이 나에게도 오겠지

그런 날이 너무 늦지 않게 나에게 왔음한다.

우리 모두에게 왔음한다.



각자 인생을 살아가는 이유를 하나씩 만들어보자

그러면 광활한 나의 삶에 뭔가 점하나가 생기기 

시작하면 그 점이 원이 되는 그런 날이 오겠지.


하루 하루가 정말 하루다.

블로그 이미지

callkylesong

부동산에 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.

,